본문 바로가기

general mytop

INFP와 ESFP 친구: 성격 차이 극복하고 함께 성장하는 우정

확인하기

INFP와 ESFP 친구: 성격 차이 극복하고 함께 성장하는 우정 정리 하였습니다. 

 

 

INFP와 ESFP 친구: 성격 차이 극복하고 함께 성장하는 우정

안녕하세요 20대 INFP여성인 저예요.

오늘은 제가 과거 경험했던 ESFP 친구와의 우정 이야기를 이야기해볼까 해요.

 

성격 차이로 인한 갈등

 

저와 제 ESFP 친구는 성격이 완전히 달랐어요.

저는 조용하고 내向적인 편이라 친구와의 시간을 깊은 대화와 감정 공유를 통해 소중하게 여겼어요.

하지만 친구는 활발하고 외향적인 성격이라 즐거운 놀이나 신나는 경험을 함께 하는 것을 더 좋아했죠.

 

처음에는 서로의 기대 차이 때문에 조금 어려움을 けます. 제가 마음을 열고 이야기하고 싶어 할 때 친구는 놀러 가자고 하거나 반대로 친구가 저를 어디 데려다줄까 긴장해 할 때 저는 조용히 책이나 읽고 싶었거든요.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법 배우기

 

서로에게 다른 관점을 제공하고 새로운 경험을 함께 하게 되면서 우정은 더욱 돈독해졌어요.

지금은 제가 조용히 생각할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친구가 배려해주고, 저도 친구의 활동적인 취미에 동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INFP와 ESFP 친구: 성격 차이 극복하고 함께 성장하는 우정 [자세히 알아보기]

소중한 친구

 

INFP와 ESFP는 성격이 달라 친구가 되기 어려울 것 같지만, 서로 이해하고 소통한다면 정말 소중한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제 ESFP 친구에게 많은 것을 배웠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친구 관계를 유지하고 있어요.

 

여러분도 성격이 다른 친구가 있다면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고 소통하는 마음으로 소중한 우정을 만들어가보세요

 

😍 보면 좋은 한가지 😍

 

한국에서 살기 힘든 MBTI 유형  바로보기

 

한국에서 살기 힘든 MBTI 유형

한국에서 살기 힘든 MBTI 유형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한국에서 살기 힘든 MBTI 유형 한국에서 살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MBTI 유형은 무엇일까? 한국은 독특한 문화와 사회적인 기조를 가진

gogote.tistory.com

INFP와 ESFP 친구  성격 차이 극복하고 함께 성장하는 우정

INFP와  ESFP

INFP와  친구

INFP와  차이

INFP와  극복하고

INFP와  함께

INFP와  우정

 

 

이어 더보기

위에 정리드린 내용과 유사한 아래 더보기 확인 바랍니다. 

__

ESFP 관련 더보기

 

 

 

 정리드린 내용은 INFP와 ESFP 친구: 성격 차이 극복하고 함께 성장하는 우정 입니다. 이 글이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