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eneral mytop

INTP 남자친구랑 ISFJ 여자친구, 우리 커플의 보고서

확인하기

INTP 남자친구랑 ISFJ 여자친구, 우리 커플의 보고서 총정리 해드립니다. 

 

 

INTP 남자친구랑 ISFJ 여자친구, 우리 커플의 보고서

 

즐거운시간 가지고 계시나요, 요즘 트렌드인 MBTI 테스트, 여러분도 해봤나요? 저는 ISFJ고, 남자친구는 INTP예요.

처음에는 "완전 반대되는 성격이라 어떨까?" 하고 걱정도 했지만, 생각보다 잘 맞아요.

물론 다들 알다시피, 장점만 있는 건 아니죠. 오늘은 우리 커플의 실제 경험담을 통해, 다른 성격을 가진 커플들이 잘 지내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가치관 개념의 차이: 헤드 vs 하트

 

제가또 감정적인 사람이라 상대방의 기분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하지만 INTP인 남자친구는 모든 것을 논리적으로 분석하려고 해요.

이 때문에 처음에는 서로 의견이 맞지 않을 때 좀 힘들었어요.

제가 너무 감정적으로 다가서면 남자친구는 답답해 하고, 남자친구가 너무 논리적으로만 설명하려고 하면 저는 좀 무정하게 느껴질 때도 있었죠. 하지만 서로의 성격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려고 노력하면 의외로 잘 커뮤니케이션 (고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소통의 장벽: 말 vs 마음

 

제가또 생각이 있으면 다 이야기하고 싶은 스타일이에요.

하지만 남자친구는 조용하고 내형적 성격이라 감정을 잘 표현하지 못해요.

이 때문에 예전에는 제가 "뭔가 생각 있지 않아?" 하고 잔소리도 많이 했어요.

하지만 남자친구는 말로 표현하지 않더라도 제 마음을 잘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이제는 서로의 소통 스타일을 존중하면서, 조금씩 더 열린 마음으로 이야기를 나누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갈등과 감정 해결: 논리 vs. 감정

 

우리 커플도 다른 커플들처럼 가끔씩 싸우기도 해요.

그럴 때 저는 감정적으로 상황을 설명하려고 하지만, 남자친구는 차분하게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려고 해요.

처음에는 서로의 스타일 때문에 이해가 안 갔지만, 지금은 서로 다른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감정적인 부분은 제가 말로 표현하고, 논리적인 해결책은 남자친구가 찾아서,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어요.

 

INTP 남자친구와 ISFJ 여자친구, 우리는 서로 다른 성격이지만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어요.

MBTI가 다르다고 해도 서로 잘 맞을 수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께 전하고 싶었어요 마지막으로, 다른 성격을 가진 커플 여러분들도 서로의 차이점을 장점으로 만들어 행복한 사랑을 키워가세요

 

추가 핵심내용 모아보기

원하는 정보 없으시면 아래 더보기 확인하시면 됩니다. 

__

INTP 관련 더보기

 

남자친구랑 관련 더보기

 

ISFJ 관련 더보기

 

여자친구 관련 더보기

 

 

 

 공유드린 정보는 INTP 남자친구랑 ISFJ 여자친구, 우리 커플의 보고서 입니다.  필요한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