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eneral mytop

내성격에 맞는친구 골라봐 INTP와 INTJ, 어울리는 친구?

확인하기

내성격에 맞는친구 골라봐 INTP와 INTJ, 어울리는 친구? 정리 참고 해보세요. 

 

 

내성격에 맞는친구 골라봐 INTP와 INTJ, 어울리는 친구?

 

내성격에 맞는친구 골라봐 INTP와 INTJ, 어울리는 친구? [자세히 알아보기]

나와 친구, 성격 맞추는 게 중요해?

친구 사귀는 거리에서, 상대와의 성격적인 궁합을 고려하는 건 어떨까요? 특히 MBTI 유형을 봐서 친구를 선택한다면? INTP와 INTJ는 둘 다 깊은 사고를 좋아하고 독특한 매력이 있는 유형이지만, 친구로 지내기 전에 몇 가지 차이점을 알아야 할 거예요.

 

INTP 친구가 좋은 이유

창의력 넘치고 깊은 사고를 가진 INTP 추상적인 생각을 좋아하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데는 마스터예요. INTP를 친구로 선택하면 지루한 일상에 톡 던지는 아이디어와 흥미로운 논쟁을 선사해 줄 거예요. 게다가 INTP는 지식욕이 큼(おうせい, ousei)해서 궁금한 주제에 대해 끝없이 이야기할 수 있어요. 또한 유연한 성격이라 친구의 다른 의견도 받아들일 수 있어요.

 

INTJ 친구가 좋은 이유

목표 지향적이고 결과를 중시하는 INTJ 계획을 세우고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을 짜는데 능숙해요. INTJ를 친구로 선택하면 함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거예요. 문제 해결 능력도 뛰어나 어려운 상황에서도 해결 방법을 찾아낼 수 있어요. 게다가 신뢰할 수 있는 친구여서 약속도 잘 지켜요.

 

제 경험담: INTP와 INTJ 친구

20대 여성인 저는 MBTI 유형이 INTP예요. 과거에 INTJ 친구와 지내본 적이 있는데, 성격문제 때문에 갈등했던 경험도 있지만 서로에게 많은 것을 배우고 발전할 수 있었어요.

 

INTJ 친구는 항상 목표를 가지고 계획적으로 행동했어요. 친구를 보면서 저도 목표 설정과 계획의 중요성을 깨달았지요. 또한 INTJ 친구는 제가 생각지도 못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주곤 했어요. 덕분에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방법을 배울 수 있었죠.

 

물론 성격문제 때문에 갈등도 있었어요. INTJ 친구는 제가 느리고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했고, 저는 INTJ 친구가 너무 냉정하고 논리적이라고 생각했지요. 하지만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려고 노력하면서 갈등을 극복할 수 있었어요.

 

INTP와 INTJ는 성격은 달라도 서로에게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어요. 서로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존중한다면 더 깊고 의미 있는 우정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 알면좋은 한가지 😍

 

MBTI 유형별 "성격 안 좋은" 순위 바로보기

 

MBTI 유형별 "성격 안 좋은" 순위

MBTI 유형별 "성격 안 좋은" 순위 정리 참고 해보세요. 주변사람이나 가족 친구 특히 피곤하게 하는 스타일들 있지요, 딱맞습니다. 완벽을 추구하는 스타일과, 자기 수장을 절대 굽히지 않는 MBTI

gochon.tistory.com

내성격에 맞는친구 골라봐 INTP와 INTJ  어울리는 친구

내성격에  골라봐

내성격에  INTJ

내성격에  친구

 

 

 

오늘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내성격에 맞는친구 골라봐 INTP와 INTJ, 어울리는 친구? 알아보았습니다. 상기 글이 보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