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타의 MBTI 이야기: 솔직한 INTP vs. 감성적인 INFJ, 밤 문화에 보는 차이 바로 보시겠습니다.
애니타의 MBTI 이야기: 솔직한 INTP vs. 감성적인 INFJ, 밤 문화에 보는 차이
서로에게 매력적인 INTP와 INFJ
여성인 저는 MBTI 지표 검사에서 INTP라고 나왔습니다. 하지만 가까운 친구 중에는 INFJ 타입도 있어요. 우리는 정말 많은 부분에서 차이가 크지만, 서로에게 매력을 느끼기도 하죠. 오늘은 그 중에서도 특히 흥미로운 부분, 바로 '연애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一夜情(일야정): 신나지만 복잡한 감정
최근에는 '연애'라는 단어보다는 '연인 만들기'라는 표현이 유행이죠. 그런데 저희 사이에서는 가끔 '一夜情(일야정)'이라는 키워드가 튀어나오기도 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INTP라서인지 이런 일 night culture(밤 문화)에 대해 좀 흥미를 느끼기도 한답니다. 분석적인 성격이라 상대방과의 호환성을 논리적으로 판단해보고 싶은 생각이 드거든요.
◈ 개인적인 고민: 흥분과 두려움 사이
하지만 가끔은 밤 문화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 망설이기도 해요. 혹시 순간적인 쾌락만을 추구하는 관계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때 말이죠. 과거에 한 번 그런 경험을 해봤는데 정말 깊은 유대감보다는 신체적 만족감에 치중하는 분위기라서 거리감을 느꼈던 기억이 나요. 결국 저에게는 정신적 연결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애니타의 MBTI 이야기: 솔직한 INTP vs. 감성적인 INFJ, 밤 문화에 보는 차이 관련 알아보기
연애를 꿈꾸는 INFJ 친구
반면에 제 친구 INFJ는 밤 문화에 대해 조금은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어요. 친구는 깊은 감정적交流(교류)를 중요시하며, 밤 문화보다는 진정한 사랑을 찾고 싶어 합니다. 물론 상대방과의 진지한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연애感情(감정)을 발전시키는 것을 꿈꾸죠.
◈ 개인적인 고백: 밤 문화에서의 진정한 사랑?
하지만 흥미로운 점은 친구도 밤 문화를 완전히 배척하지 않는다는 거예요. 만약 마음이 맞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면 혹시 진정한 사랑으로 발전할 수도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하더군요. 처음엔 좀 의외였지만, 생각해보니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MBTI와 연애 스타일
INTP와 INFJ는 같은 MBTI라 하더라도 연애 스타일에서 확실히 차이가 있고요. 하지만 서로의 개성을 존중하고 이해한다면 어떤 스타일이든 아름다울 수 있고요. 중요한 것은 서로에게 솔직하고 진정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관계를 만드는 것이죠. 결론적으로 밤 문화 여부는 개인적인 선택이지만, 누구나 진정한 사랑과 이해를 갈망한다는 점은 마찬가지예요.
상단 정리드린 내용은 애니타의 MBTI 이야기: 솔직한 INTP vs. 감성적인 INFJ, 밤 문화에 보는 차이 입니다. 위 내용들이 찾으셨던분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