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eneral mytop

INTJ와 INFJ, 궁합이 좋은 이유

확인하기

INTJ와 INFJ, 궁합이 좋은 이유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INTJ와 INFJ, 궁합이 좋은 이유

 

1.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한다

INTJ는 논리적이고 전략적인 사고를, INFJ는 직관적이고 감성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고요. 이러한 차이는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INTJ는 INFJ의 감성을 이해하고, INFJ는 INTJ의 논리적인 사고를 이해하며 서로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인 경험: 저는 INFJ여잔데요, 과거 INTJ 남성 친구와 사귀었을 때, 저는 그의 논리적인 사고방식에 놀랐습니다. 그는 항상 모든 것을 계획하고 실행했으며, 그의 전략적인 사고는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그의 침착하고 분석적인 태도에 깊은 신뢰를 느꼈습니다.

 

2. 서로를 보완한다

INTJ는 계획성과 실행력이 뛰어나고, INFJ는 통찰력과 공감력이 높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서로의 약점을 보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INTJ는 INFJ의 감성을 이해하고, INFJ는 INTJ의 논리적인 사고를 지원하며 서로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인 경험: 저는 친구를 잘 사귀는 편이 아닙니다. 하지만 INTJ 남성 친구는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제가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고, 제가 다른 사람들과 더 잘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그는 제가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조언해주었습니다.

 

3. 안정적인 신뢰 관계를 맺는다

INTJ와 INFJ는 서로의 가치관과 목표를 존중하며, 솔직하고 진실하게 소통합니다. 이러한 태도는 서로에 대한 깊은 신뢰 관계를 쌓는 데 도움이 됩니다. INTJ와 INFJ는 서로에게 의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는 둘 사이의 관계를 더욱 강화합니다.

 

개인적인 경험: 저는 INTJ 남성 친구와 어떤 어려움도 함께 극복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항상 제 말을 경청하고, 제가 어려움을 겪을 때 옆에서 지지해주었습니다. 그에게 모든 것을 솔직하게 이야기할 수 있었고, 그는 항상 저를 이해하고 위로해주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린 글은 INTJ와 INFJ, 궁합이 좋은 이유 이였습니다. 상기 내용이 찾으셨던분께 좋은 정보가 되셨길...